앱로이드 -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만능 맥가이버칼 Smart Tools - 도구상자 본문

사용자 툴 관련 어플

만능 맥가이버칼 Smart Tools - 도구상자

앱마니아 2012. 7. 19. 15:09
반응형

Smart Tools(스마트툴)는 만능 맥가이버칼을 떠올리게 합니다.
눈금자, 각도기, 수평계, 거리측정, 나침판, 소음측정, 진동측정, 금속측정기, 손전등까지 많은 기능을 한 어플에 모아 놓았습니다.


한국의 업체가 만들어낸 어플이고 SKT공모전에서 금상도 받았다고 합니다.

스마트툴

어플을 실행 시키면 위 화면 처럼 나옵니다.
깔끔하죠~~




메뉴에 보시면 설정 초기화랑 소음측정기 숨기기, 단위 바꾸기가 있는데... 소음 측정기 숨기기는 왜 있는것인지???
미터와 피트 단위를 설정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전 세계에 팔아야 하니 피트단위도 써야 겠죠.. ㅎㅎ

그럼 사용할 수 있는 툴을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께요 ^^;



눈금자 & 각도기를 선택하시면 줄가와 각도기 3개 수평계 거리측정이 있습니다. 좌측에 화살 표를 끌어 당기시면 메뉴가 나와요..



줄자는 폰 화면에다 어떤 물건을 올려 놓고 손가락으로 크기에 맞게 드레그 하면 안내선이 나와서 크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인치 단위도로 보여 주네요...


각도기는 3가지 종류가 제공됩니다. 추형태로 있는것이 2개인데 카메라로 핸드폰 뒤 배경이 보이는 것과 안보이는것 그리고 줄자와 같이 손가락으로 각도를 드레그하는 것 이렇게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마춰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수평계는 핸드폰을 맟추고자하는 곳에 놓으면 오랜지색 볼이 움직입니다. 이것 가지고 수평을 마추시면 됩니다.


거리 측정은 잘 되는것 같지는 않네요 자세한 사용방법이 나오니 따라 하시면 됩니다.


나침판에는 위치 정보(북위 경도)가 같이 나옵니다.


잼나는 금속탐지기 잘 되는 건지 ㅡㅡㅋ 먼가 땅속의 보물을 찾을때 쓰시며 됩니다. ㅋㅋㅋ


이런 툴에는 대표적인 기능 라이트 기능, 위젯으로도 되니 바탕화면에 뽑아 놓으셔서 사용하며 편리해요...


소음 측정기 이것두 잼나네요.. 그래프로도 나오고 최고 최소 소리가 가이드 선으로 나옵니다.



진동 측정기... 지진계인가요.... ㅎㅎ

에고 기능이 너무 많아서 스크린삿이 많네요.. 이제 전 기능을 소개 한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마트툴의 안내화면.....





참고로 스마트툴은 각 기능의 어플들을 합쳐 놓은 것입니다.
따로 따로도 배포가 되니 필요한 어플만 받아도 됩니다. 머가 틀린지 몰라도 개별은 거의다 무료 내요...

구글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aboy.tools

이 계발자가 공개하는 어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veloper?id=Smart+Tools+co.




반응형
Comments